01 독자 대상
부모, 상담자, 의사
02 책 장점과 소감
칼 로저스는 미국의 심리학자로 인간 중심 상담의 창시자이다.
인간 중심 상담이란 상담의 중심이 이론, 검사, 심리기법이 아닌 '사람'이어야 한다는 것이다.
박사는 치료 잘 못하는 정신과 의사에게 분노하기도 했으며
전문가 자격, 면허증에 대하여 '어떻게 그 사람이 다른 사람보다 나은 사람이 되도록 촉진해 줄 수 있는 전문가라고 증명해줄 수 있는가?'라고 의문을 제기하기도 했다.
내담자가 제대로 된 상담자를 만났을 때 '아! 살았다. 누군가 나를 제대로 알아주네'라는 느낌을 받는다고 한다. 그것은 내담자 자신을 존중해 주는 상담자의 태도 때문일 것이다.
대화법, 칭찬, 공감 이론에 익숙한 독자라면 칼 로저스의 저서를 통하여 '사람 중심 접근법' 에 대한 이해와 함께 자신을 한 단계 더 성숙하도록 발전시킬 수 있을 것이다.
03 연관 정보
책 소개 http://book.naver.com/bookdb/book_detail.nhn?bid=3092706
칼 로저스의 상담장면(화와 상처)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8R4C6OMPIaw&t=46s
'02 대화법,인간관계,심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8. <성격을 읽는 법> MBTI (0) | 2018.04.17 |
---|---|
6.<칭찬은고래도춤추게한다> 아빠,사내팀장 추천 (0) | 2016.03.10 |
5.<비폭력대화> 상대를존중하는대화 (0) | 2016.03.08 |
4.<제 멋대로 키운 아이 더 크게 성공한다> 에니어그램 자녀성격분석 (0) | 2016.02.20 |
3.<데일카네기 인간관계론> 부모교육 (0) | 2016.02.20 |